-
Playfab와 Unity 연동 (5) - 로그아웃 기능 구현CS/졸업 프로젝트(Duk to Me) 2023. 12. 7. 18:38반응형
이전 단계까지 진행한 Playfab 설정들은 로그아웃 기능이 구현되어 있지 않았다. 오늘은 Unity Project의 MyPage에서 필요한 로그아웃 기능을 구현해보자.
① MyPage Scene에 적용될 'Logout_Mypage'라는 C# Script파일을 생성해주어 다음과 같이 내용을 작성해준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 // Add this line using PlayFab; using PlayFab.ClientModels; public class Logout_Mypage : MonoBehaviour { public void Logout() { PlayFabClientAPI.ForgetAllCredentials(); SceneManager.LoadScene("Login_db"); // Load the login scene } }
② MyPage Scene에 C# Script 적용을 위해 Unity Project 안에서 로그아웃 기능을 위한 'Logout'이라는 이름으로 Game Object를 생성해준다.
③ 'Logout' Game Object에 C# Script를 Drag&Drop하여 적용시켜준다.
④ 이제 Logout 기능을 실행할 UI Button의 Inspector에서 'On Click()'에 'Logout' Game Object를 Drag&Drop하여 Script에 작성되어 있는 함수를 선택하여 Script를 Scene에 적용하기를 마친다.
로그아웃 기능 구현 결과
반응형'CS > 졸업 프로젝트(Duk to Me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hatGPT 점수체계 C# Script 코드 쓰기 (0) 2023.12.14 Playfab와 Unity 연동 (6) - 닉네임 수정 기능 구현 (0) 2023.12.09 AWS Polly와 Unity 연동 (2) (1) 2023.12.06 AWS Polly 설명및 Unity와의 연동 (1) (0) 2023.12.06 OpenAI Whisper 설명및 Unity와의 연동 (1) 2023.11.28